전체적인 평점: 3.5 / 5
재방문 의사: Rarely yes
1. 위치
런던베이글뮤지엄 잠실점은 롯데월드몰 1층에 위치해 있다. 롯데월드몰이 워낙 크기 때문에 솔직히 찾는 게 쉽진 않았고, 특히 잠실역 통해서 들어가면 애비뉴엘 건물을 지나 롯데월드몰로 가야 하기 때문에 길이 익숙하지 않은 사람은 엄청 헤맬 수 있다. (타고난 길치인 나는 롯데월드몰 갈 때마다 헤맨다.... 후.....)
2. 내부 인테리어 및 분위기 / 예약
롯데월드몰은 모던하고 세련된 건물인데 그 와중에 런던베이글은 빨간 벽돌과 목조를 위주로 아늑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롯데월드몰과 런던베이글의 어울리지 않는 이질적인 분위기를 보고 있자니 해리포터에서 나오는 4와 3/4 승강장을 기준으로 머글세계와 마법세계가 완전히 다른 분위기를 보였던 것이 생각났다. 이런 디자인도 노린 걸까?!
사람이 너무 많아서 사진을 많이 찍지는 못했지만, 전반적으로 아래 사진과 같은 분위기였다. 귀엽고 아기자기한 소품도 많아서 구석구석 구경하고 싶었으나 주말에 방문한 관계로 사람에 치여.... 생략^^
우리는 캐치테이블에서 예약을 하고 방문했는데 도착하기 2시간 전쯤 먼저 예약을 했고 그때 67번째 전이라고 알람 받았다... 그렇게 예약을 하고 나니 잠실에 도착할 때쯤에는 바로 들어갈 수 있었다. 인기가 많은 것 같으니 항상 미리 예약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을 듯하다.
3. 맛
개인적으로 시킨 베이글 다 맛있긴 했다. 나는 쪽파베이글, 트러플베이글, 베이컨 어쩌고? 베이글 총 3개 베이글을 시켰고, 쪽파베이글은 매장 시식 / 나머지 두 개는 냉장포장해서 집에 싸가지고 왔다.
베이글은 귀여운 나무 트레이에 상품명과 함께 종류별로 담겨있는데, 줄 서서 원하는 베이글을 집게로 가져가면 된다. (빵집에서 빵 고르는 거랑 같은 방식) 인기 많은 베이글은 금방 빠지나 바로바로 채워지는 듯했다. 내 바로 직전에 쪽파베이글이 다 사라져서 못 먹는 건가 했는데, 제품 다 사라지자마자 바로 채워 넣더라는...ㅎㅎ
사람들이 빨리빨리 가져가기 때문에 줄은 금방 줄어들어서 오래 기다리지 않았다. 다만, 나도 빨리빨리 집어가야 하기 때문에 살지 말지 고민할 겨를이 없더라는...ㅋㅋㅋㅋㅋㅋ 인기 제품이 뭔지 먼저 검색해 보고 가면 결정하기 편할 듯하다.
베이글 말고 크림치즈랑 사이드메뉴도 별도로 구매할 수 있는데, 보기 편하게 인기순으로 리스트업이 되어 있어서 나는 크림치즈 3개 사 왔다.
커피나 음료도 같이 주문할 수 있는데, 역시 베이글엔 아이스 아메리카노!!!!!! 이기 때문에 아묻따 아이스 아메리카노 시켰다.ㅋㅋㅋㅋ
참고로 포장해 온 베이글은 아래와 같이 먹으면 맛있다고 한다.
1) 런던 베이글을 구매한 당일이나 다음날 안에 먹을 예정이라면 지퍼백에 담아 실온 보관. (감자 베이글은 냉장보관)
2) 더 오랜 기간 보관을 원한다면 지퍼백에 담아 냉동 보관. 지퍼백에 이중으로 담아 보관하면 냉동실 냄새가 빵에 흡수되는 걸 방지하고 촉촉한 상태로 오래 먹을 수 있음. (2주까지 보관 가능)
3) 냉동 보관된 베이글을 먹을 땐 실온에서 15~20분 정도 자연해동하거나 전자레인지에 30초 정도 해동한 뒤 180도로 예열한 오븐이나 에어프라이기에 5분 정도 구워 먹으면 맛있음. 혹은 토스트기에 넣어 토스트 해 먹으면 바삭하게 먹을 수 있음.
4) 전자레인지 사용 시 30초 정도 데우고 식기 전에 먹기.
5) 실온에서 1시간 정도 해동한 뒤 그대로 먹어도 맛있음.
6) 구매한 당근 라페와 코울슬로, 크림치즈는 꼭 냉장보관하고 구매한 날로부터 이틀 안에 먹기.
7) 구매한 수프는 꼭 냉장보관하고 구매한 날이나 다음날까지 먹어야 함. 먹을 땐 전자레인지 전용 용기에 담아 2분 30초 정도 데워먹거나 냄비에 데울 땐 약불에서 4분 정도 주걱으로 눌어붙지 않게 저어주면서 데우기. (데운 수프 위에 치즈나 후추를 뿌리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음!)
4. 아쉬운 점
일단 예약이 너무 힘들다... 그냥 훅 가서 사 먹고 올 수 있는 건 절대 아니고, 날 잡고 미리 예약해서 사 와야 한다는 점이 파워 P인 나에겐 굉장히 버겁다. 베이글이 정말 맛있긴 하지만 그 앞에서 2시간 웨이팅 하고 먹는다고 하면 화날 것 같으니 무조건 예약을 하고 가자. 아, 그리고 런던베이글이 인기가 정말 많은데... 이왕이면 확장 좀 했으면 좋겠다. 회전을 빨리빨리 시키려고 의도적으로 넓지 않게 만든 건가 싶기도 하지만 오는 손님에 비해 수용가능 인원이 좀 적은 거 같다. 😂
런던 베이글 뮤지엄(@london.bagel.museum)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